하나금융파인드, 인슈어테크 플랫폼 ‘핑글’ 그랜드 오픈

22.06.27
하나금융파인드, 인슈어테크 플랫폼 ‘핑글’ 그랜드 오픈

하나금융파인드(대표이사 남상우)의 인슈어테크 플랫폼 ‘핑글(fingle)’이 베타 테스트 기간을 거쳐 지난 23일 정식 오픈했다.

지난해 3월 디지털GA로 출범한 하나금융파인드는 기존의 보험 플랫폼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초개인화 서비스를 탑재한 인슈어테크 플랫폼 ‘핑글’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핑글’ 은 보험 분석 기능을 바탕으로 건강, 재무, 은퇴 준비 등 이용자의 개인별 상황을 다각도로 분석하여 MBTI와 같이 16가지 타입 별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일링 분석’과, 프로필 정보를 통해 이용자가 직접 선택한 세무사, 약사, 간호사 등 11가지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언제 어디서든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핑글 코치’ 기능을 주 서비스로 제공한다.

‘핑글’ 은 이 외에도 초개인화 서비스에 걸맞는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다. ‘보험’ 메뉴에서는 가입된 모든 보험을 찾아주는 보험조회 서비스는 물론, 보장 범위를 한눈에 알 수 있게 해주는 보장분석 서비스, 어떤 보험이든 쉽게 청구할 수 있는 보험금 청구 서비스, 나에게 딱 맞는 보험 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 보험몰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다.

더불어 이용자의 건강 등급에 따른 질환 예측, 복약 알림 등 체계적인 건강 관리를 제공하는 ‘핑글 헬스’ 메뉴와, 어려운 보험 용어나 금융에 대한 기초 지식, 더 나아가 퇴직금, 청약통장 등 재무 관리에 유용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하는 ‘핑글 포스트’ 메뉴까지 이용자들의 다양한 니즈가 반영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핑글’ 플랫폼은 다양한 비대면 상담 방식을 구현하여 이용자 선택에 따른 고도화된 경험을 선사한다. 최근 코로나 팬데믹을 거치며 비대면 활동에 익숙해진 사회상을 반영하여 전화는 물론 플랫폼 내 채팅과 화상을 통한 상담 방식을 탑재했다.

하나금융파인드의 남상우 대표는 “보장 분석 중심의 기존 보험 플랫폼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핑글을 방문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핑글에서 제공하는 초개인화 코칭 서비스를 통해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걸친 질적인 성장을 이루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핑글’은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설치할 수 있다.

사이트는 세로보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